김피탕 먹으러 왔다가 들린 국립공주박물관
60년 넘게 백제의 수도였던만큼 역사적 의미와 중요 유산들이 많은 만큼 알찬 관람이었습니다.
특히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게 아니라 퀴즈 프로그램이 있어서 QR로 문제를 풀면서 관람을 할 수 있었는데 지금까지 가본 박물관 중 가장 인상이 깊었습니다.
문제를 풀기 위해 조금 더 자세히 유물 설명도 읽어보게 되고, 유물을 꼼꼼히 보고 찾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문제 수준도 단조롭지 않고, 유형도 다양하고 답도 흥미로워서 진짜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 친구들이 같이 문제를 푸는 모습도 귀엽고, 전시에 몰입도를 높이고 따분한 박물관이 아니라 즐길 수 있는 곳이었던 것 같아요.
전시 물품 중에 다른 박물관 특별전에 출품되서 볼 수 없는 유물도 있었는데 단순히 안내문구만 있는게 아니라 사진으로 대체해두셔서 관심이 더 가고 좋았습니다.
국립공주박물관 센스 짱
2층에는 충청남도 역사문화실이 있어서 선사시대부터 쭉 더 다양한 유산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 전시품도 있고 영역을 넓혀 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1층에서는 금동신발, 2층에선 금동관음보살입상이 기억에 남았어요!
시설도 깔끔하고, 어린이 전용 체험관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기 참 좋을 것 같아서 나중에 또 오고 싶습니다.
또, 역사적 의미가 큰 진묘수를 캐릭터화 시켜서 아이들도 잘 기억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마스코트가 된 것 같아서 굿즈가 하나 사고싶더라고요!
유물도 복제품이 아니라 진품이고, 설명이나 다 자세히 되어있어서 무령왕릉 들렸다가 코스로 오기 좋을 것 같아요.
무료로 이런 좋은 체험을 할 수 있다니 진짜 강력 추천!
사진 첨부가 한정적이라 자세한 리뷰는 블로그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s://blog.naver.com/cvoa4526/223880762036